한국관광산업포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웹사이트를 원활하게 표시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한국관광산업포털을 계속 이용하려면 쿠키 사용에 동의해야 합니다.
자기개발
여행업 상품기획부터 PT, 투어 운영까지
자기개발 - 일반
- 신청기간
- 학습시간
- 학습인원
- 교육개요
-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고객에게 제안, 투어 운영까지의 전략을 담은 과정
- 강좌 목표
-
1. 일잘러의 실패 없는 의사소통 기술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
2. 일잘러로 인정받는 보고의 기술에 대해 알 수 있다.
3. 글 전체를 관통하는 컨셉 선정에 대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4. 상대방을 배려하기 위해 예측가능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5.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에 필요한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다.
6. 상황별 간략 보고서 작성 요령을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7. 여행상품 트렌드와 조건을 알고 기획 단계를 이해하여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8. 스토리텔링을 통한 성공적인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및 홍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9. 잘 만들어진 여행상품 사례를 분석하고 나만의 기획 전략을 세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10. 여행업 제안서 및 견적서 작성의 기초 이해를 통해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11. 여행업 제안서 작성법을 알고 차별화 포인트를 파악하여 제안서 작성할 수 있다.
12. 여행업 견적서 작성법 및 고려사항 등의 지식을 습득하여 실무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13. 여행상품 제안 시 강조할 점을 이해하고 발표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
14. 작성한 제안서를 토대로 일목요연한 발표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
15. 이기는 제안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관점과 설계 전략을 알아본다.
16. 실제 입찰 제안서 작성 사례와 전략을 분석하여 제안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17. 인센티브 투어 계획-실전-사후 관리 단계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투어 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18. 실무 시 필요한 준비사항과 운영 능력 등을 사전에 갖추어 고객 응대 등 실무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다.
- 교육 대상
- 여행업계 실무 종사자 및 예비종사자
- 수료기준
-
수료기준 목록 : 구분, 진도, 시험, 총점으로 구분 구분 진도 시험 총점 배점비율 100% 0% 100% 수료기준 80점 0점 80점
- 학습목차
-
- 1. 일만 잘하면 되지
- 말까지 잘해야 하는 걸까?
- 2. 일잘러의 실패 없는 의사소통 기술
- 3. 일잘러가 보고를 한번에 통과하는 이유
- 4. 말실수 줄이는 방법과 현명하게 거절하는 기술
- 5. 같은 말도 상대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이는 이유
- 6. 말하기 실력을 키우는 가성비 좋은 실전 Tip
- 7. 말만 잘해도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고?
- 8. 자기확신이 말하기에 꼭 필요한 이유
- 9. 목소리를 훈련해야 하는 이유
- 10. 비대면 소통에서 '관계'가 중요할까?
- 1.컨셉이 중요하다
- 2.컨셉 도출의 3단계 프로세스
- 3.컨셉력 강화를 위한 셀프 트레이닝
- 4.안정적 구조화의 중요성
- 5.탄탄한 구조를 구성하는 방법
- 6.마법의 숫자 ‘3’을 활용하라
- 7.설득이란
- 8.좌뇌와 우뇌를 함께 공략하라
- 9.설득력의 화룡점정
- 표현력
- 10.목차 구성: 튼튼한 바탕 위에 기둥을 세워라
- 11.내용 작성: 핵심 메시지를 시종일관 부각하라
- 12.데코레이션: 섬세한 터치로 명품을 완성하라
- 13.문자 메시지를 야무지게 주고 받는 방법
- 14.남도 나도 이해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게 이메일을 쓰는 방법
- 15.양식이 정해진 보고서를 완벽하게 쓰는 비결
- 16.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페이지로 말하라.
- 17.상황별 간략 보고서 작성 요령
- 18.회사는 죽어서도 문서를 남긴다.
- 19.명품 제안서 작성하기
- 20.비주얼 스페셜로 성공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 21.(일관성) 지루하지 않게 핵심 메시지를 고수하라
- 22.(객관성) 감정을 조절하며 사실과 의견을 분리하라
- 23.(고객지향) 무엇을 썼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읽느냐가 중요하다
- 팔리는 여행상품 기획 단계
- 통하는 여행상품 기획 및 스토리텔링
- 여행상품 홍보 전략
- 여행상품 제안서 및 견적서 기초
- 여행상품 제안서/견적서 작성 가이드
- 사례로 보는 여행상품 제안서/견적서의 종류
- 인센티브 투어 실전
- 인센티브 투어 계획 및 준비
- 인센티브 투어 운영
- 기업 인센티브 관광 사례 탐구
- 여행상품 PT는 처음이라서 - 발표 두려움 극복하기
- 여행상품 맞춤 스토리텔러 - 원고 활용하기(1)
- 여행상품 맞춤 스토리텔러 - 원고 활용하기(2)
- 청중 이해하고 교감하기
- 낙찰률을 높이는 발표 연습 노하우
- 발표 후 분석 및 Q&A 준비하기
- 인센티브 투어 기초 다지기
- 이기는 제안 전략 1. View Change
- 이기는 제안 전략 2. 컨셉을 제시하라
- 이기는 제안 전략 3. 논리 < 감성
- 제안서 작성 관련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