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공고/공모
'관광종사자 맞춤형 친절·환대 서비스 교육' 참여 사업체 모집 공고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공고 제2025-167호
『관광종사자 맞춤형 친절·환대 서비스 교육』 참여 사업체 모집 공고 |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는 관내 관광서비스 종사자의 친절, 환대역량 강화를 통한 대구 방문 관광객의 지역 관광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관광종사자 맞춤형 친절·환대 서비스 교육」참여사를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25년 6월 26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원장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관광종사자 맞춤형 친절·환대 서비스 교육
◦ 사업목적 : 관광서비스 종사자의 친절, 환대역량 강화를 통한 대구 방문 관광객의 지역 관광 만족도 제고에 기여
◦ 모집기간 : 2025. 6. 26.(목) ~ 7. 9.(수)
◦ 대 상 : 숙박업소, 쇼핑매장, 식당 등 국내·외 관광객과 접점에 있는 대구 소재 사업장
◦ 선 정 수 : 20개 사업체 정도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서 제출(하단 링크 참고)
◦ 교육내용 : 자가진단표 및 분야별 전문 자문위원 연계 맞춤형 CS 컨설팅 및 교육
◦ 추진일정(안)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26.(목) ~ 7. 9.(수) |
⇨ |
7. 11.(금) |
⇨ |
7. 14.(월) |
⇨ |
7. 15.(화) ~ 9. 5.(금) |
신청/접수 |
결과발표 |
단체 오리엔테이션 (ZOOM 교육) |
사업장별 맞춤형 교육 추진 |
2. 교육 세부 내용
◦ 추진일정 : 2025. 7. 14.(월) ~ 9. 5.(금) / 사업장별 총 4회
◦ 프로그램 세부 내용
추진일정 |
내용 |
비고 |
7월 14일(월) 14:00-15:00 |
OT 및 공통교육 |
온라인 ZOOM |
7월 15일(화) ~ 7월 25일(금) |
사업장별 현장 진단 |
기간 중 현장방문 1회, 1시간 이내 진행 |
8월 4일(월) ~ 8월 15일(금) |
사업장별 방문 컨설팅 |
기간 중 현장방문 1회, 1시간 이내 진행 |
8월 18일(월) ~ 9월 5일(금) |
사업장별 암행평가 및 개선사항 점검 |
기간 중 현장방문 1회, 예약방문 및 암행평가 |
◦ 교육 참여 혜택
가. 사업장별 직원 교육용 친절응대 매뉴얼 제공, 브랜드 소개 카드 기획 제공
나. 전 과정 참여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 명의 교육 수료증 발급
다. 26년도 시행 예정 대구 관광서비스 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 참여 혜택은 전 교육에 참여 완료한 사업장에 한하여 제공
3. 신청·접수
◦ 접수기간 : 2025. 6. 26.(목) ~ 7. 9.(수) 자정까지
◦ 모집대상 : 숙박업소, 쇼핑 매장, 식당 등 국내·외 관광객과 접점에 있는 대구 소재 사업장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제출(링크)
: bit.ly/관광종사자친절환대서비스교육
4. 심사·발표
◦ 심사방법 : 온라인 사전신청서 내부 심사
◦ 심사일자 : 7. 10.(목)
◦ 선정기준 : 신청서 기반 평가 기준에 따른 점수 합계 60점 이상 고득점자 순 선정
구분 |
내용 |
평가방법 |
정성평가 [100점] |
평가내용 |
관광객 접점 빈도 [25점] 서비스 개선 의지 [30점] 사업 이해도 [15점] 프로그램 일정에 따른 참여도 [10점] 교육효과 확산 가능성 [30점] |
평 가 자 |
관광본부 관광진흥팀 |
◦ 선정자 발표 : 7. 11.(금) (예정) /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
※ 발표일은 변동될 수 있음
5. 문의처
구분 |
소속 |
연락처 |
접수문의 |
운영사무국 |
☎053)710-20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