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공모
2025 동남아 신규시장 해외 실증(PoC)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공고
- 신청기간
- 2025-06-26(목) 00시부터 ~ 07-11(금) 18시까지
- 신청대상
- 사업설명
-
해외 진출 유망 관광기업의 관광산업 및 트래블테크 분야 실증(PoC*)을 통한
글로벌 성장 지원을 위하여 ‘동남아 신규시장 해외 실증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진출 및 해외 파트너십 확보를 원하는 기업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육성팀 -
1
프로그램 소개
□ 프로그램 개요
ㅇ (프로그램명) 동남아 신규시장 해외실증(PoC) 프로그램*
* 관광기업-현지 기업 매칭을 통해, 국내 기업의 제품·서비스·기술 적용 및 테스트하여 기업의 해외진출 실현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 제공
ㅇ (추진기간) 7월~11월
ㅇ (지원규모) 총 7개사
- ‘20-’25 성장·도약기 관광기업 지원 사업* 참여이력 보유기업 우선 선발
* 해외 KTSC입주기업, 관광 글로벌챌린지 프로그램, 관광 플러스테크, 관광 액셀러레이팅
ㅇ (지원항목) 실증화 프로그램*, 1인 왕복 항공권, 사업화 자금 최대 2천 만 원**
* 해외 특화 AC연계 현지 파트너사 섭외 및 제품·서비스 현지 PMF(시장검증) 컨설팅 지원
** 글로벌기업과의 PoC 확정 관광기업 대상 사업화자금 지원
ㅇ (모집분야) 아래 2가지 분야 중 선택하여 신청
※ 관광 DX 솔루션, 지속가능한 관광 분야 수요과제 발굴 및 실증 추진
ㅇ (현지 파트너사) 총 11개사 *붙임1 참조
□ 추진절차
□ 공사 지원사항
ㅇ (항공권) 프로그램 책임자 1인 왕복 항공권(인천-현지, 이코노미)
ㅇ (사업화 자금) 최대 2천만원
- 글로벌기업과의 PoC 확정 관광기업 대상 사업화자금 지원
ㅇ (실증화 프로그램)
➊ 해외진출 역량·사업아이템 진단 및 해외 실증화 컨설팅
➋ 현지 파트너사 매칭 및 해외 실증화*(기업별 3개이상 매칭)
* 기본적으로 온라인(화상회의)으로 진행 (1회 현지 방문 예정)
➌ 관광기업 해외 실증화 실행 지원·관리 등
2
참여기업 모집 및 선정
□ 모집개요
ㅇ (모집기간) 6. 26.(목) ~ 7. 11.(금) 18:00까지 (예정)
ㅇ (선정규모) 7개사
ㅇ (신청자격) 공사 ’20~’25년 성장·도약기 관광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①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KTSC) 입주기업
②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③ 관광 플러스테크 선정 기업 (前 관광 플러스팁스 포함)
④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기업
ㅇ (제출서류) *구글폼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후 제출
➊ 기업 개요 자료(One Pager)
➋ 영문 발표 자료(Pitch Deck for B2B, 10~15p 이내)
ㅇ (선정방법) 제출서류 및 인터뷰를 통합 종합 평가(내·외부 평가위원)
ㅇ (선정안내) 신청 기업 대상 개별 안내 (7월 1주차)
ㅇ (선정기준)
번호
평가내용
배점
1
동남아시아 현지 참여기업 요구 사항과의 연관성
30점
2
성숙도 (매출 및 기존 고객 사례)
15점
3
테스트 가능성 (사전 PoC 및 PoC의 용이성)
25점
4
글로벌 준비도 (국경 간 판매를 위한 기업 역량)
20점
5
프레젠테이션 능력
10점
합계
100점
ㅇ (신청방법) Google Forms을 통한 신청
- https://forms.gle/fP6TQT4np9oeZLfU7
□ 문의처
한국관광공사
스타트업정키(프로그램 운영사)
김하늘 대리
Louis Diesel 이사
(이메일) sky3883@knto.or.kr
(이메일) louis@startupjunkieconsulting.com
□ 유의사항
ㅇ 제안서 기반 수요처에서 기업 1차 선정 예정이므로, 제안가능범위 내에서 상세히 작성 요망.
1차 선정 기업 대상으로 제출이후 수요처와 미팅 진행 예정이며, 사업진행내용 조정가능
ㅇ 2025년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참여기업은 본 프로그램 선정되더라도 사업화 자금 미지원
(기존 지급 사업화 자금 활용 2천만원 한도 내 실증화 경비 집행)
ㅇ 최종 선정이후 사업비 정산 2회(중간 및 최종) 실시 예정이며,
사업비 정산기한 이후 정산절대불가
- 지원사업
-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 제출서류
- 공고문 참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