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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관광업 DX, AI 세미나] 개최 안내

행사소식 관광교육팀 2025-10-16

디지털 전환, AGI(범용AI), 인기 여행 콘텐츠까지 관광산업의 최신 흐름을 한자리에! 


ㅇ 일시: 11.03.(월) 13:00~18:00 


ㅇ 장소: 서울 섬유센터 이벤트홀 3F (삼성역 4번 출구)


  * 온라인 라이브: 관광e배움터 통해 시청 가능 (사전 신청자 한정) 


ㅇ 강연자  


- 관광산업 DX 최신 트렌드 / 박성식 대표 (야놀자 리서치) & 최규완 교수 (경희대학교) 


-  AGI 시장지배력의 시대 / 김대식 교수 (KAIST)


 - 인기있는 여행 콘텐츠의 본질 / 희철리즘 (유튜버 117만) 


 ㅇ 신청기간: 2025.10.15.(수) ~ 29(수) 18:00 

 ㅇ  신청링크: http://touredu.visitkorea.or.kr/common/C202500373/2025/1


* 오프라인 / 온라인 중 선택 신청 가능 (사전 신청자 한정) 


* 명함 추첨 이벤트 & 수료증 발급(80% 이상 참석 시) 


명연사들과 함께하는 패널토크와 현장 이벤트까지! 수료생 여러분께 먼저 열리는 특별한 자리, 놓치지 마세요


찾아가는 설명회, 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 01. 사업추진배경:한국관광공사는K-컬처와관광의융복합,고부가가치 콘텐츠 발굴, 글로벌 MICE유치확대와지역브랜드의확산을 통해 2025년 1,850만명,2030년3,000만명의외래객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더불어 인바운드 관광시장의질적 성장을 목표로 외래객유치를 희망하는 기관과 사업체의 인바운드 마케팅역량강화를 위해『인바운드 마케팅 지원서비스, 찾아가는 설명회』를 추진했습니다.이번설명회는 이러한 전략속에서'현장형마케팅+디지털기반역량강화'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기획되었습니다.  02.행사개요:이번설명회는 8월 26일부터 9월 25일까지 제주에서 시작해 부산,춘천,대전, 광주, 서울까지총6개권역에서개최되었습니다.각지역의지자체, 여행사, 숙박업,요식업,관광콘텐츠 기업등 다양한 산업군의 3000개사 관계자가참가하여 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와 투어라즈 플랫폼활용법을 직접배우고 현장에서 1:1 맞춤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04.프로그램구성- 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 소개- 투어라즈 소개 및 따라하기- 마케팅 특화 강연- 현장 상담설명회는 인바운드 마케팅지원서비스소개,투어라즈시연, 마케팅 특화강연, 1:1 맞춤형상담과 자율 네트워킹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발표와상담이유기적으로이어지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즉석으로비즈니스협업 기회를모색할 수 있었습니다. 04. 프로그램구성-인바운드 마케팅 지원서비스 소개이번설명회는 공사에서 새롭게 개편한'인바운드 마케팅지원 서비스'에대한 전반적인소개를 중심으로진행되었습니다.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 활용방법에대한 자세한내용은 투어라즈>정책지원>사업소개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04. 프로그램구성-투어라즈 소개 및 따라하기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 신청페이지인'투어라즈'소개와시연도 진행되었습니다.참석자들은 공사의 설명에귀 기울이며적극적으로 따라하기 세션에 참여하는 모습을보여주었습니다. 04. 프로그램구성-마케팅 특화 강연글로벌온라인 여행 플랫품 '트립닷컴'은 '글로벌OTA를 통한 마케팅전략과 사례'라는 주제로, 9가지핵심 마케팅 키워드를 중심으로실제사례를 공유해주셨습니다.또한, AI기반 여행 콘텐츠 및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플랫폼기업 '트립비토즈'는'AI시대의인바운드전략'을 주제로발표하며, 콘텐츠 기업들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제시해주셨습니다.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위한 플랫폼'크리에이트립'은 'K-컬처와로컬파트너십'을주제로, 국내관광사업자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전해주셨습니다.이번 세션을 통해글로벌 시장에서의 최신 마케팅전략과다양한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인바운드마케팅의 새로운방향과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04. 프로그램구성-현장상담많은분들이 기다리셨던 전문가현장 상담도진행되었습니다.현장상담은 공사20개부서와유력 OTA8개사가 설명회에참가한 기업들과의 1:1 맞춤형상담을통해 구체적인 해외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향에 대한 도움이되는 조언을 제공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05. 상담분석결과(업종별)상담분석결과, 여행관련 기업들은 해외홍보나박람회참가관련 문의가 가장 많았고, 관광콘텐츠기업들은 투어라즈 등록과SNS콘텐츠 노출 방안을 가장많이 궁금해 하였습니다.공공기관과 RTO들은 지역축제홍보나공동마케팅을 중심으로상담을 진행했고, 의료·웰니스분야에서는외국인 환자유치를위한 디지털광고협력문의가많았습니다.- 업종 / 주요 상담 주제 / 특징- 관광콘텐츠업 / 공사 홍보채널 활용, 외국인 대상 콘텐츠 노출, SNS 캠페인 / 투어라즈 등록 문의 및 영상콘텐츠 홍보 수요 높음- 여행업 / 해외홍보, 박람회 참가, 팸투어 협업 / 해외시장 판로 개척형 상담 다수 (부산·서울 중심)- 공공기관/RTO / 지역축제·행사 해외 홍보, 공사 협업 문의 / 춘천·광주 지역 중심, '지자체 공동마케팅' 수요 많음- 숙박업 / 외국인 대상 숙박상품 노출, 리뷰·예약 연계 / 제주·부산에서 집중, OTA 노출 확대 관심- 의료·웰니스/뷰티 / 의료관광 패키지 홍보, 외국인 환자 유치 마케팅 / 서울 중심, 해외환자 유입 홍보 관련 상담 활발- 마케팅 서비스 / 플랫폼 / 투어라즈 API 연동, 디지털 광고 협력 제안 / 대전·서울 중심, 기술 기반 연계 협업 논의 06. 주요 성과 요약 및 향후 계획전국 6개권역을 순회하며총304개 기업이 참여했고, 인바운드 마케팅 지원 서비스는 올해 124건접수되어 전년대비48%증가했고, 자가진단은 205건 실행하였습니다.특히현장상담을 통해 지자체와민간기업간협업/파트너십제안이 총 71건,해외지사연계상담이 25건

첨부파일
2. DX·AI-세미나-메인-홍보-포스터-00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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