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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입찰공고]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위탁운영 용역

용역 한국MICE협회 2025-01-14
담당부서 링크 바로가기 등록일2025-01-14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위탁운영 공고


 (사)한국MICE협회는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을 대행할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제안사를 공모하고자 다음과 같이 위탁운영 공고합니다.


1. 위탁대상 및 내용 

  가. 위탁대상 :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나. 위탁업무

    (1)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및 관리

       - 운영시간: 1년 365일(년중무휴), 07시 ∼ 21시

       - 제1여객터미널 데스크: 1층 서편 24번 데스크(12,13번 출입구 부근)

       - 제2여객터미널 데스크: 1층 동편 29번 데스크(3,4번 출입구 부근)

    (2) 지원 행사 참가자 대상 각종 정보 안내 및 편의 서비스 제공

    (3)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홍보 및 활성화


2. 위탁기간 : 2025. 3. 1. ∼ 2027. 2. 28.


3. 사업비 

  가. “위탁사”는 “운영사”에 데스크 운영관리 및 사업에 대한 재량권을 부여하며, 별도의 용역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운영사”는 제1, 2여객터미널 데스크 임차료 및 통신비 일체를 부담하여야 함  


4.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인천공항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관련 위탁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운영능력, 재정능력 및 전문성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


5. 과업내용

  가.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및 관리

   ① 근무장소 :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데스크

   ② 배치인원 : 1일 근무 인력은 최소 1명 이상

      - 갑작스런 결원에 대비하여 예비인력 확보해야 함.

   ③ 운영시간 : 07:00 ∼ 21:00

      - 데스크 업무 특성상 절대적인 업무 공백이 없어야 함.

   ④ 근무복장: 복장은 별도 유니폼 착용 및 명찰 패용

   ⑤ 운영조건

      - 데스크 중복 신청 시 회원사에 우선적으로 데스크 배정

      (사)한국MICE협회 회원사 대상 컨시어지 데스크 요금은 ‘위탁사’ 요금 기준 준수

  나. 지원 행사 참가자 대상 각종 정보 안내 및 편의 서비스 제공

  다.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홍보 및 활성화

     ※ MICE산업 발전을 위한 공공의 목적에 위배되는 사업행위는 불가함  

  라. 결과보고

    - 수시 협의를 통한 진행내용 및 현황 공유

    - 계약체결 후 15일 이내에 사업수행계획서를 포함한 착수계 제출 

    - 월간 이용현황(익월10일 이내) 및 연간 결과 보고서(사용현황 통계 자료,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현장 운영 사진, 수입지출 현황 등 포함 익년1월 이내) 제출


6. 제안서 접수 및 제출 서류

  가. 접수일시 : 2025. 2. 3.(월) 15:00 까지

  나. 접수처 : (사)한국MICE협회 사무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43, 르웨스트시티 B동 5층)

  다. 접수방법 : 방문 또는 우편 접수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 1부(서식 제1호)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제안서 원본 1부 및 사본 7부

      ∙양식 제한 없음 (파워포인트로 작성)

      ∙사업운영계획 (인력운영방안, 제공서비스, 홍보활성화 방안, 기타 지원사항 등)

    - 회사소개서 1부

    - 사업실적 증명서 또는 증빙자료 각 1부

    - 업무 투입 인력현황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방문 제출시)

    - 법인 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 법인 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과 상위 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 기타 제안서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7. 사업자 선정기준 및 평가

 (1) 사업자 선정방식

   가. 기본 방침

     ○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과 절차를 적용

     ○ 발주처 특성을 잘 이해하는 우수 사업자를 경쟁에 의하여 선정

   나. 제안서 평가

     ○ 일시 및 장소 : 2025. 2. 7.(금) 15:00 / 장소 추후 공지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과업 책임자(PM)의 전문성, 사업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반드시 PM이 직접 제안서를 발표해야 함

     ○ 제안업체가 평가위원회 불참 시 평가에서 제외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함

 (2) 제안서 평가방법 및 협상대상자 선정

   가. 평가는 제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위원회에서 수행함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구성 :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

   다. 과업 제안서 제출업체의 제안서 설명 후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하여 협상 순위를 결정

     ○ 심사기준에 의거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70점 이상 획득한 법인․단체 중 고득점자 선정

     ○ 협상 순서는 고득점 순서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 위탁운영 신청 법인․단체가 1개인 경우, 평가 심사를 통해 70점 이상을 획득한 경우 수탁자로 선정

        ※ 선정적격자가 1개도 없을 경우 재공고 실시

   라. 선정결과 발표 : 선정 법인(단체)에 개별 통지 

     ※ 세부 배점 결과는 비공개


8.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정이 취소됩니다.

   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한국MICE협회 (02-6958-5925)로 연락바랍니다.

첨부파일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위탁운영 공고(안)_250114.hwp (135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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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위탁운영 공고(안)_250114.pdf (115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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