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입찰공고]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위탁운영 용역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위탁운영 공고
(사)한국MICE협회는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을 대행할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제안사를 공모하고자 다음과 같이 위탁운영 공고합니다.
1. 위탁대상 및 내용
가. 위탁대상 :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나. 위탁업무
(1)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및 관리
- 운영시간: 1년 365일(년중무휴), 07시 ∼ 21시
- 제1여객터미널 데스크: 1층 서편 24번 데스크(12,13번 출입구 부근)
- 제2여객터미널 데스크: 1층 동편 29번 데스크(3,4번 출입구 부근)
(2) 지원 행사 참가자 대상 각종 정보 안내 및 편의 서비스 제공
(3)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홍보 및 활성화
2. 위탁기간 : 2025. 3. 1. ∼ 2027. 2. 28.
3. 사업비
가. “위탁사”는 “운영사”에 데스크 운영관리 및 사업에 대한 재량권을 부여하며, 별도의 용역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운영사”는 제1, 2여객터미널 데스크 임차료 및 통신비 일체를 부담하여야 함
4.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인천공항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관련 위탁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운영능력, 재정능력 및 전문성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
5. 과업내용
가.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및 관리
① 근무장소 :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데스크
② 배치인원 : 1일 근무 인력은 최소 1명 이상
- 갑작스런 결원에 대비하여 예비인력 확보해야 함.
③ 운영시간 : 07:00 ∼ 21:00
- 데스크 업무 특성상 절대적인 업무 공백이 없어야 함.
④ 근무복장: 복장은 별도 유니폼 착용 및 명찰 패용
⑤ 운영조건
- 데스크 중복 신청 시 회원사에 우선적으로 데스크 배정
- (사)한국MICE협회 회원사 대상 컨시어지 데스크 요금은 ‘위탁사’ 요금 기준 준수
나. 지원 행사 참가자 대상 각종 정보 안내 및 편의 서비스 제공
다.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홍보 및 활성화
※ MICE산업 발전을 위한 공공의 목적에 위배되는 사업행위는 불가함
라. 결과보고
- 수시 협의를 통한 진행내용 및 현황 공유
- 계약체결 후 15일 이내에 사업수행계획서를 포함한 착수계 제출
- 월간 이용현황(익월10일 이내) 및 연간 결과 보고서(사용현황 통계 자료,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현장 운영 사진, 수입지출 현황 등 포함 익년1월 이내) 제출
6. 제안서 접수 및 제출 서류
가. 접수일시 : 2025. 2. 3.(월) 15:00 까지
나. 접수처 : (사)한국MICE협회 사무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43, 르웨스트시티 B동 5층)
다. 접수방법 : 방문 또는 우편 접수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 1부(서식 제1호)
- 인천국제공항 MICE 통합 컨시어지 데스크 운영 제안서 원본 1부 및 사본 7부
∙양식 제한 없음 (파워포인트로 작성)
∙사업운영계획 (인력운영방안, 제공서비스, 홍보활성화 방안, 기타 지원사항 등)
- 회사소개서 1부
- 사업실적 증명서 또는 증빙자료 각 1부
- 업무 투입 인력현황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방문 제출시)
- 법인 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 법인 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과 상위 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 기타 제안서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
7. 사업자 선정기준 및 평가
(1) 사업자 선정방식
가. 기본 방침
○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과 절차를 적용
○ 발주처 특성을 잘 이해하는 우수 사업자를 경쟁에 의하여 선정
나. 제안서 평가
○ 일시 및 장소 : 2025. 2. 7.(금) 15:00 / 장소 추후 공지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과업 책임자(PM)의 전문성, 사업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반드시 PM이 직접 제안서를 발표해야 함
○ 제안업체가 평가위원회 불참 시 평가에서 제외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함
(2) 제안서 평가방법 및 협상대상자 선정
가. 평가는 제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위원회에서 수행함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구성 :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
다. 과업 제안서 제출업체의 제안서 설명 후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하여 협상 순위를 결정
○ 심사기준에 의거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70점 이상 획득한 법인․단체 중 고득점자를 선정
○ 협상 순서는 고득점 순서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 위탁운영 신청 법인․단체가 1개인 경우, 평가 심사를 통해 70점 이상을 획득한 경우 수탁자로 선정
※ 선정적격자가 1개도 없을 경우 재공고 실시
라. 선정결과 발표 : 선정 법인(단체)에 개별 통지
※ 세부 배점 결과는 비공개
8.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정이 취소됩니다.
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한국MICE협회 (02-6958-5925)로 연락바랍니다.